파견자 선발에 대하여
글쓴이 궁금 작성일 18-04-03 21:02 조회수 321
자치경찰 시행에 앞서 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빠르고 적극적인 답변으로 인해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첫 번째는 이번에 1단계로 자치경찰을 선발하는데 있어 동부서 직원들로만 한정하여 희망자 수요조사를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주청에서 동부서 직원만 30여명 가량 자치로 파견을 가게되면 아무래도 다른 경찰서보다는 동부서 치안여건이 상대적으로 더 나빠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다른 경찰서나 지방청 산하 다른 직원들에게는 지원할 기회가 없는건지요? 파견직원 선발은 투명하게 한다고 알고 있는데 제주청 산하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기회를 줄수는 없는지요?
 
두 번째는 이번에 동부서로 한정하면 2단계 파견은 서부서, 서귀포 직원들만 지원 자격이 있는건지요? 처음 1단계에서는 많은 고민을 하다가 2단계 선발에 지원 할려고 하는 동부서 직원은 지원자격이 박탈되는것은 아닌지요? 2단계 선발에서는 제주청 산하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지원할수 있는 기회를 줄수는 없는지요?
 
세 번째는 투명하게 선발을 한다고 알고 있는데 지원요건,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가령 이전에 그 부서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지만 순환근무등으로 인해 다른 부서에 가서 근무하는 직원은 현재 근무하는 직원이 지원했다는 이유만으로 지원해도 절대 선발이 되지 않는것은 아닌지...
이전에 그 부서에서 근무했던 경력, 현계급 경력, 연관이 있는 자격증등은 전혀 검토를 하지 않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기획예산계  18-04-04 07:53 답변   수정   삭제
파견은 '희망자' 위주로 선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희망자가 많거나 적을 경우, 파견자 선정 기준은 현장 직원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정할 것입니다.

또한 1단계 동부경찰서 실시 시, 희망자를 동부서에만 한정할 지 제주청 전체(경비단, 공항 포함)에서 선발할 지도 직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하겠습니다.
1단계는 정기인사가 아니므로 많은 제약이 따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예컨대 서귀포에서 1단계 파견 희망자가 나올 경우, 동부서 직원을 서귀포서에 충원해야 하는 후속인사 문제 등)
2단계 파견은 하반기 정기인사에 맞추어 실시되므로 2단계에서는 제주청 전체에서 희망자를 모집하려고 합니다.

지원요건은 자격증이 필요한 보직(싸이카의 경우 2종 소형면허)을 제외하고는
제주경찰 누구나 가능하도록 제한을 두지 않는 쪽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댓글입력
목록보기  답글달기  글쓰기  수정  삭제